반응형

50대 백신 접종 시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생활이다 뭐다 가장 바쁜 40~50대는 도대체 언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맞을수 있는것일까요?

 

오늘은 중년 그중에서도 정부에서 이미 언급하기 시작한 50대 백신 접종 시기와 백신 종류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면 이미 사회의 가장 중심이 되고있는 계층이며 가장 바쁘기도 하고 중간에 어설프게 위치하면서 고생하셨던 힘든 세대라고 들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셨다가 예방접종시기 맞춰서 코로나 예방접종 받으셔서 몸 건강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 50대 백신 접종시기

 

 

현재 50대는 3분기(7~9월)인 오는 7월부터 그러니까 다음달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예약 가능 일자까지 정해지면 좋을텐데 정확한 예약 가능 일자는 6월 셋째주, 이번주 정부의 발를 기다려 봐야 합니다.

50대를 기점으로 향후 백신 접종은 50대·40대·30대 로 순차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현재 진행중인 60세 이상인 고령층 백신 현황을 살펴보면, 고령층 사전 예약은 70~74세는 5월 6일부터, 65~69세는 5월 10일부터, 60~64세는 5월 13일부터 진행되었는데 현재 사전예약은 이미 마감되었으며 상반기 접종이 마무리되는 6월 19일까지는 60세 이상 연령층에게 잔여백신을 우선 배정하고 있습니다.

 

 

고령층 백신 접종은 65~74세의 경우 5월 27일부터 접종이 시작되었으며 60~64세는 6월 7일부터 접종이 시작 되었습니다.

 

 

50대 백신 접종 종류

 

 

현재까지 우리나라에 반입된 코로나 백신은 총 4가지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 제조사 제품이 들어와 있습니다. 그리고 3분기 안에 노바백스 백신이 추가로 들어올 예정입니다. 따라서 총 5종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 노바백스)의 백신이 준비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3분기부터 접종이 시작된느 50대 백신 접종 종류가 궁금해 집니다.

현재 정부는 3분기 안에 다양한 제품이 수급되기때문에, 지금처럼 특정한 나이대에 특정한 종류의 백신을 접종하는 방식은 사용하지 않을듯 합니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보다 원활하고 신속히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시키기 위해 같은 나이대에서 다양한 종류의 백신 접종을 진행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60대 접종이 끝나는 6월 이후에 국내 수급이 가장 수월한 코로나 백신 제품을 가장 많이 접종시킬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무래도 50대 백신의 주력제품은 AZ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제품이 될듯 합니다.

 

아무래도 나머지 모더나와 화이자, 얀센, 노바백스는 당장의 도입물량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 50대 백신 선택가능 한가?

정해진 접종시기에 맞게 당시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백신 종류가 정해지는 것이므로 현재는 어떤 백신을 맞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접종을 진행하여야 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백신들이 그때 그때 공급상황에 맞게 접종이 이루어질것이므로 백신제품 선택은 어려울듯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